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평소 걷기 운동을 해도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원인 중 일부는 바로 걷는 자세가 잘못된 것일 수도 있다. 이에 걷기 운동의 효과와 바르게 걷는 법을 알아본다.

걷기 운동 전 이것만은 꼭~
‘코로나19’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다.
단체 걷기 운동은 절대 금지이며,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람 많은 곳은 피하며,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고 걷기 운동을 한다.
가벼운 걷기 운동이라도 준비운동은 필수다. 걷기 운동 역시 관절, 근육 등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이므로 골절이나 부상위험이 있으므로, 운동 전 맨손체조나 스트레칭 등으로 체온을 적당히 높인 후에 걷기 운동을 시작한다.
걷기 운동 효과
첫째, 걷기 운동은 하체 근력뿐만 아니라 전신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기초 체력 향상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둘째, 낮에 걷기 운동을 하면 비타민D 생성이 늘어나 골밀도가 증가하며 골다골증 예방에 좋다.
셋째, 심장 활동을 강화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우울증과 같은 정신 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
넷째,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편, 체지방률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바르게 걷는 법
▲ 턱을 당기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걷기
1. 목을 반듯이 세우고 턱을 당기며 허리를 바로 세운다.
2. 아랫배에 힘을 주어 몸의 중심을 잡으며 팔을 가볍게 흔들며 걷는다.
▲ 발을 내디딜 때 발 뒤꿈치부터 닿으며 걷기
1. 발뒤꿈치 → 발 바닥 → 엄지발가락 순으로 발을 내딛는다.
2. 다리는 굽히는 부분 없이 쭉 뻗으며 걷는다.
▲ 발 모양을 11자로 걷기
1. 걷는 방향과 발모양이 나란히 11자가 되도록 유지하며 걷는다.
2. 보폭은 본인 키의 반 정도로 걷는다.
<자료=대한체육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