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2016년부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옥동석, 이하 국가인재원)에서 고위공직자부터 9급까지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본격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SW로 인한 미래변화를 이해하고, SW의 잠재력을 활용한 정책기획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15일 열린 제막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이근면 인사혁신처장 옥동석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등이 현판제막식을 하고있는 모습이다 <인사혁신처제공>
SW교육 본격화에 맞추어 국가인재개원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과 22일(금) 「공직사회 SW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무원 SW교육 로드맵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실·국장급 고위공무원 대상 교육 동영상 개발, ICT 트렌드 변화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전 공무원 대상 이-러닝 과정 개발 등에 대하여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러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가인재원은 올해부터 직급별 기본교육 과정에 SW마인드 함양 교과를 신설하여 고위정책과정, 신임과장과정, 5급 및 7급 신규공무원과정 등에 SW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5급과 7급 신임공무원과정에는 SW 프로그래밍 실습 교육을 실시하여, SW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활용한 업무 및 정책기획 역량 제고를 도모한다.
별도의 전문교육 과정도 개설하여 SW에 관심 있는 공무원들도 선택하여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옥동석 국가인재원장은 “국가인재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공무원에 대한 고품질의 SW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져 창의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미래인재 양성은 물론 국가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은 “SW는 21세기의 언어로서 창조경제의 실현수단이 될 뿐만이 아니라 논리적·창의적 사고의 기반이 된다 며 이같이 말했다
국가인재원의 SW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협력하여 우수한 공직자 양성에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화답했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W중심사회의 기반이 더욱 다져지길 바라며 미래창조과학부도 다방면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