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긴 장마로 인하여 기운이 빠지고 지치기 쉬운 8월이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몸에 활력을 주고, 원기회복에 좋은 수산물을 챙겨 먹고 남은 여름을 잘 이겨내보자.

1. 전복
전복은 ‘세종실록지리지’에 의하면 왕에게 진상하는 음식으로 기록될 만큼 귀한 식재료이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를 먹고 자라서 내장과 살에서 특유의 바다 향이 나며, 별미로 여겨진다.
내장이 녹색인 암컷은 육질이 연해서 죽, 찜, 조림 등에 적합하며, 내장이 노란색인 수컷은 회나 초무침 등 날 것으로 먹었을 때 가장 좋은 맛을 낸다.
비타민과 글리신,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약자의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 산모의 산후조리에도 좋은 식품이다. 또한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과 피로해소와 숙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전복을 쪄서 말리면 표면에 흰 가루가 생기는데, 이는 타우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춰주고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전복 껍질 안쪽은 강한 진주 광택이 있어 나전칠기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2. 장어
종류가 다양하고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는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뱀장어를 가리킬 때가 많다.
연어처럼 민물과 바다를 오가는 물고기라는 인식이 많지만, 사실 뱀장어를 제외한 모든 장어들은 바다에서만 서식한다.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이 높지만 이 지방은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으로 동맥경화, 뇌졸중 같은 순환기 계통 예방에 좋다. 또한 칼슘과 인, 철분이 많고, 특히 비타민A가 풍부하며 자양강장에 좋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1, B2, D, E, 나이아신이 풍부해 해독 효과와 눈 건강 증진, 노화 방지,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 있다.
다만, 장어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과일이 있는데, 바로 복숭아다. 장어는 기름기가 풍부한데,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지방의 소화를 방해해서 설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장어를 먹은 후에 후식으로 복숭아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해양수산부는 제철을 맞은 전복과 장어를 국민들이 평소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유통업계에서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홈플러스(전복, 장어 8.6.~19.), 이마트(전복 8.13.~19./ 장어 8.6.~19.), 롯데마트(전복, 장어 8.13.~19.)에서는 20~4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피쉬세일(www.fishsale.co.kr)과 우체국 쇼핑몰(mall.epost.go.kr)에서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 자료=해양수산부, <a title="새창으로 열림" href="https://blog.naver.com/korfish01" target="_blank">어식백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