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긴 장마로 인하여 기운이 빠지고 지치기 쉬운 8월이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몸에 활력을 주고, 원기회복에 좋은 수산물을 챙겨 먹고 남은 여름을 잘 이겨내보자.

1. 전복
전복은 ‘세종실록지리지’에 의하면 왕에게 진상하는 음식으로 기록될 만큼 귀한 식재료이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를 먹고 자라서 내장과 살에서 특유의 바다 향이 나며, 별미로 여겨진다.
내장이 녹색인 암컷은 육질이 연해서 죽, 찜, 조림 등에 적합하며, 내장이 노란색인 수컷은 회나 초무침 등 날 것으로 먹었을 때 가장 좋은 맛을 낸다.
비타민과 글리신,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약자의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 산모의 산후조리에도 좋은 식품이다. 또한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과 피로해소와 숙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전복을 쪄서 말리면 표면에 흰 가루가 생기는데, 이는 타우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춰주고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전복 껍질 안쪽은 강한 진주 광택이 있어 나전칠기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2. 장어
종류가 다양하고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는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뱀장어를 가리킬 때가 많다.
연어처럼 민물과 바다를 오가는 물고기라는 인식이 많지만, 사실 뱀장어를 제외한 모든 장어들은 바다에서만 서식한다.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이 높지만 이 지방은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으로 동맥경화, 뇌졸중 같은 순환기 계통 예방에 좋다. 또한 칼슘과 인, 철분이 많고, 특히 비타민A가 풍부하며 자양강장에 좋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1, B2, D, E, 나이아신이 풍부해 해독 효과와 눈 건강 증진, 노화 방지,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 있다.
다만, 장어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과일이 있는데, 바로 복숭아다. 장어는 기름기가 풍부한데,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지방의 소화를 방해해서 설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장어를 먹은 후에 후식으로 복숭아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해양수산부는 제철을 맞은 전복과 장어를 국민들이 평소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유통업계에서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홈플러스(전복, 장어 8.6.~19.), 이마트(전복 8.13.~19./ 장어 8.6.~19.), 롯데마트(전복, 장어 8.13.~19.)에서는 20~4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피쉬세일(www.fishsale.co.kr)과 우체국 쇼핑몰(mall.epost.go.kr)에서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 자료=해양수산부, <a title="새창으로 열림" href="https://blog.naver.com/korfish01" target="_blank">어식백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