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해양수산 창업설명회는 2018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창업설명회 영상은 5월 21일(목)부터 7월 31일(금)까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해양산업의 변화와 기회, 미래 해양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고, 자금조달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도 다룬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 초기(예비) 창업자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유튜브 댓글창과 전자우편(incubating@kimst.re.kr)을 통해 질의하면 답변도 받을 수 있다. 주요 질의응답은 하반기 창업 설명회에서 자주 묻는 질문 자료로 추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오영록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온라인 창업 강좌를 마련하였으니,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해양수산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창업기업 육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매출액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하고 총 17억 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