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지난해 8월 13일부터 워크넷 ‘테마별 채용관’에서 정부의 검증을 거친 기업 채용정보를 주제별로 모아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 테마별 채용관에는 ‘청년친화 강소기업관’(고용노동부), ‘가족친화인증기업관’(여성가족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관(중소벤처기업부)’ 등 고용부와 타 부처 추천을 받은 정책별 채용관(12개)은 물론 전국 고용청 추천 기업을 모은 지역별 채용관(8개),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관’과 같이 기존에 높은 호응을 얻은 워크넷 채용관(5개) 등 25개 채용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가령 취약계층을 돕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는 ‘사회적 기업관’을 확인하면 근무지역, 필요경력, 임금, 근무시간, 공고 마감일 등 관련 기업의 최신 채용공고 핵심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테마별 채용관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누적 방문자 수는 36만 6698명이며 페이지 조회 수는 261만 3885건에 달한다.
또한 구인공고 건당 입사 지원 건수를 비교하면 테마별 채용관은 9.21건으로, 일반 구인공고 8.02건보다 많아 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같은 기간 테마별 채용관의 취업실적을 살펴보면 총 9408명의 구직자가 채용관을 거쳐 입사 지원서를 제출해서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취업자 수가 많은 채용관은 ‘강소기업관’(2453명), ‘일학습병행기업관’(2117명), ‘가족친화인증기업관’(773명), ‘경기남부지역 추천기업관’(537명) 순이었다.
한편 구인자수 대비 취업실적이 좋은 채용관은 ‘부산경남지역 추천기업관’(473명), ‘일자리으뜸기업관’(118명), ‘대구경북지역 추천기업관’(375명), ‘사회적기업관’(271명)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