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정부24, 국세청 홈택스, 기상청 날씨 ON 등의 전자정부서비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행정안전부에서는 전자정부서비스의 이용실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일반 국민 대상으로 가구방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90.7%가 전자정부서비스를 알고 있으며, 86.7%가 최근 1년 동안 이용해 본 적이 있고, 이용자의 96.6%가 서비스 이용에 대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자정부서비스 이용실태조사의 주요지표인 인지도·이용률·만족도 3개가 2013년 이후 5년 연속 상승한 것입니다. 조사결과에 대하여 좀 더 살펴볼까요?
전자정부서비스 인지도는 전년 대비 0.3%p 상승하여 90.7%에 이르렀습니다.
응답자들의 51.5%는 인터넷 직접검색을 통해 전자정부서비스를 알게되었으며, 49.2%는 아는 사람을 통해서라고 답변했습니다.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률은 전년 대비 0.9%p 상승하여 86.7%였고, 응답자들의 86.7%가 정보 검색 및 조회를 목적으로 이용하며, 83.6%는 행정/민원의 신청, 열람 및 교부를 목적으로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전자정부서비스 만족도는 전년 대비 0.8%p 상승하여 96.6%로 나타났고, 전 연령층에서 90% 이상의 만족도가 나타났습니다.
만족 이유로는 '신속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어서'가 55.1%,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가 54.7%로 응답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60세~74세 고령층의 인지도와 이용률은 낮은 반면 만족도는 92.1%로 다른 연령층과 같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스마트 시대를 맞이하여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 지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률은 78.0%로써 전년 대비 0.4%p 상승하였고, 만족도는 전년 보다 2.5%p 상승하여 93.8%에 다다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