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정부는 동해상에서 북한 선박 및 선원 구조와 관련, 13일 오전 독도 근해에서 표류하는 북한 선박 1척을 발견하고 선원 5명을 구조했다 고 15일 밝혔다.
정희준 통일부 대변인. |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 선박은 기관 고장으로 동해를 표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면서 북한 선원들은 모두 북측으로 돌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고 말했다.
또한 북한 선박은 기관 고장으로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로 확인돼 선원들의 동의하에 해상에서 폐기를 했다 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북한 선원 5명을 16일 오전 11시 판문점을 통해 송환하겠다는 대한적십자 총재 명의의 전화통지문을 오늘 북측에 통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에 관련해서는 말레이시아 경찰에서 사실관계에 대해 조사 중이며 정확한 사인이나 정황은 드릴 말씀이 없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