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국내 뷰티 유튜버 1,483명이 선택한 2023년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김소연)가 2022년 한 해 동안 뷰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조사해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을 개최하고 총 51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68개 제품을 19일 발표했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는 유튜브(YouTube)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내의 모든 뷰티 유튜버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전수조사해 수상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는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어워드다. 한 해 동안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많은 추천과 지지를 얻은 브랜드와 제품 중 부문별 리뷰 수 기준 상위 1%에 해당하는 브랜드 및 제품을 선정해 이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를 주최한 ‘레페리`는 수상 브랜드 및 제품을 선발하기 위해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총 1,483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게재한 뷰티 리뷰 콘텐츠 25,070개를 100% 전수 조사했다. 조사 결과 총 4,820개 브랜드 및 28,141개 제품 리뷰를 도출했다. 이는 전년 대비 16% 이상 증가한 수치로 수상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그중 51개 부문별 리뷰 수 기준 상위 1%에 오른 68개 제품을 최종 선발했다.
가장 많은 수상 제품을 배출한 브랜드는 기초에서 ‘넘버즈인’, 색조에서 ‘에뛰드’다. 두 브랜드는 각각 5개의 수상 제품을 배출해 뷰티 유튜버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그 외 ‘잇츠스킨’은 총 3개 수상 제품을, ‘클리오’, ‘투 쿨 포 스쿨’, ‘데이지크’, ‘에스트라’, ‘메디큐브’ 등의 브랜드가 각각 2개씩 수상 제품을 배출하며 뒤를 이었다.
가장 수상 경쟁이 치열했던 제품 카테고리는 ‘에센스/앰플/세럼’ 카테고리로, 총 1,618개의 제품이 수상 경쟁을 펼쳤으며, ‘크림’ 카테고리에서는 1,428개 제품이 수상 경쟁을 펼쳤다. ‘마스크팩’ 983개 제품, ‘스킨/토너’ 776개 제품, ‘스팟케어’ 708개 제품으로 그 뒤를 이었다.
레페리 김소연 대표는 “이번 수상은 몇 년간 이어져온 뷰티 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전과 연구를 끊임없이 지속해온 브랜드들이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시장에 끼치는 뷰티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우수한 제품만을 선별해 채널에 소개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레페리도 유망한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가 크리에이터를 통해 세상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고민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각 부문별 수상한 제품은 아래와 같다. 특히, ‘스킨/토너’, ‘에센스/앰플/세럼’, ‘마스크팩’, ‘크림’, ‘스팟케어’, ‘쿠션’, ‘섀딩’, ‘싱글섀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립틴트’, ‘뷰티디바이스’ 등 12개 부문은 경쟁이 치열했던 만큼 각 부문 내에서 2개 이상의 제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표] KOREA YouTuber`s Awards 2023 51개 부문별 수상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