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그룹 계열사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13일 SK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곳은 SK이노베이션을 위시해서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어스온, 환경과학기술원 등이다.
채용 규모는 올해 상반기와 비슷한 세 자릿수 수준이다. SK그룹의 공채 폐지 방침에 따라 신입사원 채용을 자체적으로 실시한 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자체 채용이다.
지원자들은 오는 25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내면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8일 서류 접수를 시작했다. 약 두 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을 통해 12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그룹 계열사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초 입사하게 된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것을 감안해 필기, 면접 등 모든 전형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하반기부터 그린 포트폴리오 개발을 이끌 연구개발(R&D)·테크(Tech.) 분야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과거 신입 채용 시에는 석사 출신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번 채용부터는 박사생도 포함해 채용을 실시한다. R&D·Tech. 분야 우수 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산학장학생 선발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