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여수시가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연계해 10월 28일 여수엑스포장에서 열리는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연계해 10월 28일 여수엑스포장에서 열리는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1년 서울에서 열린 수출상담회 사진).
‘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1천여 명의 한인 경제인들이 격년으로 국내에 모여 우리나라의 무역 증진과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제26차 대회는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유치하고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이하 월드옥타) 주관해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연계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상담회’는 10월 28일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월드옥타 회원 바이어 120여명과 여수지역 우수 중소기업 40여개사가 오프라인으로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 신청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9일까지며, 월드옥타 수출상담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이트 회원가입, 사업자등록증, 상담 희망제품 사진, 브로슈어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인 경제인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