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행정안전부는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열흘간, 앞으로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열흘간, 앞으로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10대 국정과제에도 정부를 혁신하는 것과 관련하여 ‘자율·소통·책임 정부’, ‘효율적 정부’ 등 주요 과제가 포함된 만큼, 국민의견수렴을 거쳐 정부의 새로운 혁신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고, 혁신 성과창출을 위한 걸음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지금까지 국민들이 더 편하게 정부서비스를 이용하고, 공무원들이 더 효율적·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해왔다.
이를 통해, 쉽게 보조금을 확인하고 신청하는 ‘보조금24’ 및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알려주는 ‘국민비서’ 도입,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민간의 ‘마스크앱’ 개발, ‘적극행정 면책’ 및 ‘소극행정 신고제’ 도입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였다.
행안부는 국익·실용·공정·상식의 새로운 국정운영원칙과 110대 국정과제가 정해짐에 따라, 국정운영원칙과 국정과제에 맞추어 정부의 혁신 방향을 새롭게 정하기 위한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문은 ①혁신을 통해 만들어져야 하는 정부의 모습, ②정부가 혁신할 때 중점을 두어야 할 가치, ③혁신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 ④혁신과 관련하여 정부에 바라는 점 등 4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국민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 누리집, 정부혁신 홈페이지 ‘이(e)혁신’, 국민소통누리집 ‘광화문1번가’를 통해서도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사회변화에 따라 정부도 당연히 혁신해야 하는데, 혁신의 내용을 국민이 원하는 것으로 채우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며, “일 잘하는 정부가 되기 위해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