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수원시가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3일 안산시에 소재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2022년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 단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지역자율방재단 단원 10여 명이 참여해 경기해양안전체험관(단원구 대부북동)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해양 재난·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 교육을 받았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해양 안전 지식과 생존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는 해양 안전 전문 체험관으로 해양안전매뉴얼관, 선박생존관, 응급처치 실습관, 해양생존기술 실습관 등 교육 시설을 갖췄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선박 비상 상황 대처법(침수 선박 탈출 체험, 안전한 탈출 방법 등) ▲선박 화재 진압·대피(소방 설비 이용·탈출 방법 등) ▲바닷가 생활 안전(물놀이 안전 수칙 등) ▲응급처치 실습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자율방재단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재난·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방재단원들이 태풍·폭염 등으로 인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복구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출범한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 취약지역 예찰(豫察) 활동과 지진·홍수 등 재해 응급복구 활동에 참여하는 민간단체로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