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지난해 정부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총 306개 행정기관 중 2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29명이 유공자로 선발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16일 국세청 대강당에서 수상기관 대표와 유공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평가에서 맞춤형 개인정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 경기도와 전문기관과 연계해 행정절차 안내 및 상담서비스를 실시한 충청북도 음성군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해 대통령표창을 수여했다.
아울러 개인부문 대통령표창은 김명수 부산광역시교육청 주무관, 서귀자 전라북도 부안군 주무관, 백진태 서울특별시 성동구 주무관 등 3명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은 기상청·부산광역시교육청·경기도 하남시·서울특별시 성동구 등 4개 기관이, 행안부장관 표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대구광역시교육청·대전광역시 등 23개 기관이 수상했다.
또 개인부문의 국무총리 표창은 박현주 주무관(경기도)과 권지현 주무관(경기도 파주시)이, 행안부장관 표창은 이은혜 주무관(기상청)과 신경조 주무관(산림청) 등 19명이 받았다.
개인부문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은 이재인 주무관(충청북도 음성군), 신미자 주무관(충청북도 영동군), 윤순옥 주무관(광주광역시 북구) 등 5명이 받았다.
한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는 청년·여성 복지정책과 관련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복지정보, 신청시기 알림, 증명서류 관리 등을 제공하는 ‘경기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해 민원신청의 편리성을 높였다.
공동수상한 충북 음성군은 인허가 등 민원신청과 관련해 건축사협회, 공간정보산업협회 등 전문기관과 연계한 행정절차 안내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각종 개발행위 관련 복합민원 사전검토 등 민원인의 편의를 높였다.
행안부와 국민권익위는 선정된 우수기관에게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및 특별교부세 등을 제공하고, 분야별 우수사례를 각 기관에 공유·전파해 다른 기관에 확산 될 수 있도록 기관 간 벤치마킹을 유도하기로 했다.
아울러 평가 미흡기관에 대해서는 맞춤형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평가 결과에 대한 후속 관리를 강화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민원서비스를 보다 더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서비스의 문턱을 낮춰 국민의 일상 속으로 정부혁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면서 “정부 정책이 국민의 생활 속에 온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일선현장 민원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오늘 수상한 분들은 민원행정의 최접점에서 역동적이고 따뜻한 행정을 만들어 낸 주인공들이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한 상황에서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혁신이 감동적인 민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