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다음은 영양소 풍부한 2월 농산물 2가지를 소개한다.
향긋한 풍미 ‘대파’

뿌리와 잎, 줄기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만능 식재료인 대파는 향신 채소로서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다.
대파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파에 함유된 알리신은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며, 지방 성분이 많은 음식과 대파를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삭하고 바삭한 ‘연근’

아삭한 식감과 달달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연근은 예로부터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할 만큼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이다.
연근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피로해소와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연근의 점액 성분인 뮤신은 위의 점막을 보호하여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
또한 한방에서는 지혈, 설사 등에 연근을 처방해 왔으며, 고혈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