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에서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부터 9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국내 은행권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벤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혁신관에서 新기술 평가 시스템, K-콘텐츠 투자 프로세스, ESG 정밀진단 시스템 등 IBK의 혁신 금융을 소개하는 한편, 新기술 평가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또한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마련된 IBK창공관을 통해 15개 스타트업 기업의 전시 운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영양소 풍부한 11월 제철 농산물 2가지를 소개한다.
풍성한 식탁 ‘가을 무’

가을 무.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각사각, 아삭아삭한 식감, 그리고 입안 가득 청량감까지 더해 주는 무.
깍두기와 무생채, 조림 등에 널리 사용되는 무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 않는 주재료로서, 가을철에 수확하는 무는 특히 더 아삭아삭하고 무 특유의 단맛이 풍부하다. 게다가 영양도 많아 가을철 무는 그 자체로 보약이다.
특히 무에는 비타민C와 메닐 메르캅탄 성분이 함유되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위장 기능을 증진하여 소화 기능 개선에 뛰어나며,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든든한 한끼 ‘늙은 호박’

쫄깃쫄깃한 호박떡, 달콤한 호박죽 등 높은 당도와 포만감으로 한 끼 식사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늙은 호박.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늙은 호박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독성물질을 억제하여 면역력 증강에 좋다.
또한 두뇌발달 및 치매를 예방하며,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임산부의 부종을 빼는 데 많이 사용된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