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가 자네를? 뭘 믿고?”…타인에게 신뢰받는 법 5
  • 한선미 기자
  • 등록 2019-06-04 16:04:40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왠지 저 사람의 말은 믿고 듣게 돼”
방금 만나도 신뢰를 주는 사람들의 비법 5가지를 알아보아요!


1. 상대의 말을 이해하고 있음을 피력해라
신뢰 구축의 첫 단계는 상대의 말에 담긴 뜻을 이해하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먼저 ‘듣는 것’이 중요하겠죠.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며 동시에 ‘내가 당신의 말에 집중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게끔 행동해보세요!

2. 의존적 요소를 만들어라
협상은 각자의 목표 달성을 위한 자리입니다. 그러므로 협상 상황에서 상대의 신뢰를 얻고자 한다면 나만 줄 수 있는 이익과 협상 지연 시 발생하는 손해를 강조해 보세요! 당신의 신뢰도가 올라갈 테니까요.

3. 때로는 조건 없는 양보를 하라
약간의 수고로움을 감수할 수 있다면 때로는 조건 없는 양보를 해보세요. 상대의 또 다른 양보를 요구하지 않는 ‘조건 없는 양보’는 상대에게 이해심 깊은 사람으로 각인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양보의 가치를 강조해라
만약, 상대를 위한 양보를 했다면 정확히 무엇을 양보했고, 그로 인해 희생한 것이 무엇인지 상대가 알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는 당신의 선의를 인지하고 더 큰 신뢰감을 가질 테니까요.

5. 요구를 정확히 설명하라
협상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상대는 당신의 의도와 동기에 부정적인 선입견을 갖습니다. 그렇기에 확실한 근거를 들어 요구를 주장해야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당신의 식생활 점수는 몇 점?” 식생활 실천 점검표 온라인 서비스 개시 농촌진흥청이 개인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정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식생활 실천 점검표’를 개발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점검표는 2021년 정부가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의 실천 여부를 평가할 수 있도록 용인대, 이화여대, 상명대 연구진과 공동으로 개발됐다. 점검표는 ▲...
  2. 서울시, 공영 장례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 설치 서울시가 무연고 사망자들을 위한 공영 장례 봉안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을 도입해 고인의 존엄을 기리는 사회적 추모 문화를 확산한다고 2일 밝혔다.기존의 무연고 추모의 집은 이름이나 사진 없이 간단한 제물만 놓이는 방식으로 운영됐지만, 이번 ‘기억의 별빛’ 도입으로 고인의 이름과 생전 기록 등을 담은...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LG U+, e스포츠 행사서 안심 와이파이 경쟁력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e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2025 젠지 홈스탠드` 행사에서 차별화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7 공유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과 4일 수원시 영통...
  5.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이번에 GH가 공공기관 위탁 방식으로 수탁받아 시행하게 된 것이다.이번 사업의 대상지는 키르기스스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