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미래부 “5G는 새로운 성장동력…민관 투자 확대해야.
  • 장민주 기자
  • 등록 2015-09-21 14:37:28

기사수정
  • 경쟁력 강화 ‘ICT정책 해우소’ 개최…기술경쟁력 강화 ‘한 목소리’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정부가 차세대 이동통신인 5G의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강조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최재유 2차관 주재로 18일 5세대(5G) 이동통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24차 ICT 정책해우소’를 개최, 이같은 내용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우소에는 향후 5G 관련 장비, 단말, 서비스 분야의 산업계 대표 등 30여명의 산·학·연 이동통신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5G 이동통신 국제표준화 논의가 올 하반기부터 본격 진행될 예정으로, 이런 중요한 시기에 개최되는 해우소에서 5G 이동통신 산업의 활성화 방안 및 민·관 협업체계 구축에 대해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어진 논의에서, 글로벌 5G 시장 선도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5G 선제적 투자확대 및 대·중소기업 협력생태계 구축, 중소기업에 대한 연구개발(R&D)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에 참석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전문가들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5G 시범서비스 제공 및 2020년 5G 상용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산·학·연·관의 역량 결집이 이루어진다면, 우리나라가 5G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감했다.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은 “과거 CDMA 성공을 바탕으로 우리나라가 현재의 이동통신 강국으로 발돋움한 것처럼 5G이동통신이 우리나라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의 글로벌 5G 선도를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한 투자를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당신의 식생활 점수는 몇 점?” 식생활 실천 점검표 온라인 서비스 개시 농촌진흥청이 개인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정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식생활 실천 점검표’를 개발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점검표는 2021년 정부가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의 실천 여부를 평가할 수 있도록 용인대, 이화여대, 상명대 연구진과 공동으로 개발됐다. 점검표는 ▲...
  2. 서울시, 공영 장례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 설치 서울시가 무연고 사망자들을 위한 공영 장례 봉안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을 도입해 고인의 존엄을 기리는 사회적 추모 문화를 확산한다고 2일 밝혔다.기존의 무연고 추모의 집은 이름이나 사진 없이 간단한 제물만 놓이는 방식으로 운영됐지만, 이번 ‘기억의 별빛’ 도입으로 고인의 이름과 생전 기록 등을 담은...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LG U+, e스포츠 행사서 안심 와이파이 경쟁력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e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2025 젠지 홈스탠드` 행사에서 차별화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7 공유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과 4일 수원시 영통...
  5.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이번에 GH가 공공기관 위탁 방식으로 수탁받아 시행하게 된 것이다.이번 사업의 대상지는 키르기스스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