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삼성전자 2987개 기술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 한다
  • 장민주 기자
  • 등록 2015-09-07 17:58:40
  • 수정 2015-09-07 17:59:48

기사수정
  • 산업부, 대-중소기업 기술나눔 통해 동반성장 협력체계 구축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7일 삼성전자가 개방한 2987개 우수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무상 이전한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 2013년부터 미활용 특허기술 활용 촉진 등을 위해 개별 대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나눔사업을 진행해 왔다. SK하이닉스가 352건, LG디스플레이가 257건, LS산전이 290건의 우수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이전한 바 있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에 삼성전자가 개방한 기술 중 중소기업 제품 적용이 용이한 오디오·비디오, 모바일 분야 818개 나눔 기술은 오는 7일 우선 공고후 이전 해줄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나눔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기술이전설명회’를 오는 16일 개최하고 중소기업이 나눔기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접목할 수 있게 ‘1:1 기업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산업부는 활발한 나눔기술 이전을 위해 미래부 수요발굴지원단, 기술보증기금이 보유한 기업의 수요기술 정보와 연계해 이전희망기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산업부는 나눔기술이 중소기업 이전 이후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사업화 지원과 성과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화 컨설팅 지원을 위한 ‘기술사업화 서비스’, 투·융자 확대를 위한 ‘사업화전담은행 저리 융자’ 등 산업부의 다양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자격을 부여한다.

 

산업부는 “대기업 개방기술의 이전 활성화를 통해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중소· 벤처기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당신의 식생활 점수는 몇 점?” 식생활 실천 점검표 온라인 서비스 개시 농촌진흥청이 개인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정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식생활 실천 점검표’를 개발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점검표는 2021년 정부가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의 실천 여부를 평가할 수 있도록 용인대, 이화여대, 상명대 연구진과 공동으로 개발됐다. 점검표는 ▲...
  2. 서울시, 공영 장례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 설치 서울시가 무연고 사망자들을 위한 공영 장례 봉안시설에 디지털 추모비 ‘기억의 별빛’을 도입해 고인의 존엄을 기리는 사회적 추모 문화를 확산한다고 2일 밝혔다.기존의 무연고 추모의 집은 이름이나 사진 없이 간단한 제물만 놓이는 방식으로 운영됐지만, 이번 ‘기억의 별빛’ 도입으로 고인의 이름과 생전 기록 등을 담은...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LG U+, e스포츠 행사서 안심 와이파이 경쟁력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e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2025 젠지 홈스탠드` 행사에서 차별화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7 공유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과 4일 수원시 영통...
  5.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이번에 GH가 공공기관 위탁 방식으로 수탁받아 시행하게 된 것이다.이번 사업의 대상지는 키르기스스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