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시설 첫 안전점검 실시
  • 장민주 기자
  • 등록 2015-09-07 10:53:04

기사수정
  • 원자력안전법 기술기준 만족 여부 확인…27개 항목 점검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이 국내 최초로 실시된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중·저준위방사성 폐기물 처분시설의 안전성을 점검하기 위한 정기검사를 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기검사는 중·저준위방사성 폐기물 처분시설의 구조·설비·성능 및 방사성폐기물의 저장·처리·처분이 원자력안전법령에서 규정하는 기술기준에 만족하는지 여부 등 전체적인 안전성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검사는 총 27개 점검항목으로 구성되며,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방사성폐기물 분야 전문가 39명이 투입되어 1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은 2008년 7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건설·운영허가를 취득, 지난해 12월 제32회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사용전검사 등에 대한 합격을 받았으며, 올해 7월부터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을 처분하고 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OTRA, 내년도 수출 전망 및 지역별 시장여건 보고서 발간 KOTRA 무역투자연구센터가 내년도 수출 전망 및 지역별 시장여건 보고서를 발간했다.KOTRA 무역투자연구센터는 내년도 수출이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올해보다 2.6% 늘어 7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KOTRA는 2025년을 글로벌 경제질서가 재편되면서 수출 경쟁이 심화하는 중에도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찾아야 하는 중.
  2. 국토부, 뉴:빌리지 첫 선도사업 32곳 선정… 노후 저층 주거지 혁신 착수 국토교통부는 12월 23일 노후 저층 주거지 정주환경 개선을 목표로 한 ‘뉴:빌리지’ 사업의 첫 선도사업지로 전국 32곳을 선정하고, 5년간 총 1.2조 원을 투입해 기반시설과 주택정비를 통합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발표했다.국토교통부는 국무총리 소속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통해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 32곳을 뉴:...
  3.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제7차 인구 비상대책회의 개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2024년 12월 27일 오전 제7차 인구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올해 저출생 대책의 이행 상황과 추가 보완 과제를 점검했다. 또한 육아휴직 사각지대 해소 방안과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며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을 이어갔다.올해 출생아 수는 약 23만 명대 후반, 합계출산율은 0.74명으로 전..
  4. 기재부 "중소기업 현장애로 신속 해결" 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 가동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 가동을 점검하고 중소기업계 현안을 청취했다.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은 중소기업과 정부 간 건의수렴 온라인 플랫폼으로,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 마련돼 기재부와 협업 운영된다.최 부총리는 "현재와 같은 상황일수록 정부와 기업이 긴밀...
  5. 권성동 "내년 예산, 시장 예상 뛰어넘는 파격적 조기집행해야"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최근 국내 정치 불안과 대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과감하고 신속한 정책 집행이 필요하다"며 내년도 예산의 파격적 조기집행을 강조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8시 내수경기활성화 민당정협의회에서 "내년도 예산 집행은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