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부터 마음 건강까지...경기도 지식(GSEEK) 평생학습 405개 신규 강의 개설
  • 장민주 기자
  • 등록 2025-02-10 10:26:17

기사수정
  •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2025년 정규강좌 개편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 금융·재테크, 마음 건강, 은퇴 설계, 취미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 405개가 오는 12일까지 차례로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 개설된다. 신규 강좌를 포함한 전체 강좌 수는 13개 분야 총 1천8백여 개다.

 

경기도 지식(GSEEK) 평생학습 405개 신규 강의 개설

도는 도민의 학습 수요와 최신 트렌드, 이슈를 반영해 신규 강좌를 구성했다. 온라인 강사진은 김미경 강사, 김경일 심리학자, 김상욱 물리학자, 홍춘욱 경제전문가, 정재승 물리학자, 윤대현 정신건강의, 김헌 인문학자 등 분야별 명사로 꾸렸다.

 

주요 강의로는 ▲디지털 역량강화(챗 GPT 혁명, AI 시대에서 살아남는 질문력) ▲생활 취미(시니어 근력운동, 웹소설 쓰기) ▲인문·교양(머니 트레이닝, 번아웃 벗어나기, 현대 건축 여행) ▲직무 역량 개발(대화의 기술, 퇴사 준비는 40대부터) 등이 있다.

 

이 밖에도 `가까운 사람의 우울증 어떻게 대해야 할까?`, `치매 노인 가족을 위한 돌봄교육`, `경계선 지능인 가족을 위한 교육` 등 돌봄 환경 관련 강좌가 새롭게 개설됐다. 자격증 취득, 외국어, IT 등 200여 개 강좌는 최신 정보로 내용을 교체하거나 이용자 수요에 따라 확대·재구성됐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도민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고자 강좌를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 강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3.15~18 강설·강수 대비 대책회의 개최 행정안전부는 14일,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전국적으로 예상되는 강수와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한 폭설에 대비해 ‘강설·강수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앙부처와 17개 시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책을 논의했다.기상청에 따르면, 15일 ...
  2. 정부, 의사 집단행동 대응 점검…“의료개혁 지속 추진” 정부는 14일 오전 8시 30분 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92차 회의를 개최하고, 비상진료체계 운영 현황과 의료개혁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는 조규홍 중대본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주재로 열렸으며, 관계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가 참석했다.정부는 중증외상환자를 전담할 외상학 전문 인.
  3. 경기주택도시공사, `고객자문단` 모집…서비스 품질 혁신 나선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기 위해 `GH 고객자문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이를 위해 GH는 이달 28일까지, GH가 공급한 신도시 및 공동주택 입주자, 분양 고객, 개발 협력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총 20명의 고객자문단을 모집한다.고객자문단은 GH의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
  4. 정부, ‘명태균 특검법’ 재의 요구…“위헌 소지” 정부는 14일 국무회의에서 ‘명태균과 관련한 불법 선거개입 및 국정농단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이하 명태균 특검법)에 대해 재의를 요구하기로 의결했다. 정부는 해당 법안이 수사 대상과 범위가 불명확하고 과도하며, 공소시효 정지와 대통령의 임명권 침해 등 위헌 요소가 있다고 판단했...
  5. 이노션,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 포함 총 7개 본상 수상 ‘쾌거’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 1개를 포함한 총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노션이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현대자동차 <현대 SUV 오리지널>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소비자들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